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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UI와 NGUI
Unity 4.x의 버젼에서는 기본 GUI 시스템이기때문에 불편하다.
그래서 NGUI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리고 Unity 4.6에서 새로운 UI시스템 uGUI가 탑재되게 되고
Unity 5는 UGUI가 더욱 더 업데이트되어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되었다.
이전 UI시스템과 달리 상당히 개선이 되었는데
nGUI에서 uGUI로 전환하는 프로젝트가 많이 있다.
nGUI VS uGUI
nGUI | uGUI | 결론 | |
Source | 구매 후 자유롭게 편집가능 | 오픈소스 | nGUI는 돈이 든다. |
용량 | android:20.1MB & ios : 15.4MB |
android : 19.4MB & ios : 14.4MB |
|
개발언어 | 전부 C# | 코어 일부 C++ | C++이기때문에 성능이좋다. |
라이브러리 | 이전 버젼과 호환이 잘된다. | 5.3버젼 이후부터 가능 | 버젼체크 필수 |
Layout | Grid | AutoLayout & CustomLayout |
uGUI쪽이 확장성이 좋다. |
이벤트처리 | colider | RaycastTarget | |
zOrder | Panel depth & RenderQueue |
hierarchy의 순서 | uGUI가 보기 편하다. |
영상소스 | 수동패키지 | 개발단계는 보통 소스, 릴리즈단계는 패키지 |
uGUI가 컨트롤하기 쉽고 효율성이 좋다. |
추가요약
uGUI는 RectTransform을 활용하고 있다.
UI파트는 화면 크기에 적용하기 쉬워졌고 컨트롤하기 쉬워졌다.
uGUI는 이미지 소스라든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소스관리는 아마 그리 힘들지 않을 것이다.
uGUI는 Tween이 없다.
uGUI는 UIWrap에서 ScrollView를 창조하지 않는다.
nGUI는 Web처럼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일렬로 세우는 것은 가능하지만 uGUI는 대응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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